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공유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로 블로그 포스팅 글 옮기기! 에버노트로 간단하게!

by 윤아재 2020. 4. 26.

안녕하세요 윤아재입니다.

많은 분들 사이에서 수익형블로그가 이슈가 되고 거기에 더 맞는 티스토리에서 시작을 하거나

다른 블로그에서 티스토리로 이전을 오시는 분들이 많다고 알고 있어요.

저는 블로그 시작을 티스토리에서 하였고 이제 한달정도되는 1일 1포스팅 조차 너무 힘겨워하는 

그냥 초보입니다. 그런데 네이버 등 타플랫폼에서 티스토리로 이사를 오며 지금까지 해놓았던 포스팅들을

그냥 놓고 온다? 초보 입장에서 보았을때 너무 아까울 것 같네요.

뭐 능력이 되신다면 새로 포스팅을 올리거나 2개를 운영하실 수 있겠지만, 저 같은 초보입장에서는 

그 글들을 다시 가져오고 싶을 것 같아요. 그런데 하나하나 다시 작성할 수 없는 노릇이고 포스팅에는

글뿐 아니라 사진까지 있어 문제가 되는데 예전 사진들 다시 찾고 뭐하다보면 시간이 너무 걸리겠죠.

그래서 에버노트를 이용하여 초간단하게 포스팅한 글과 사진을 가지고 올 방법이 있어 소개해드리려 해요.

정말 쉬우니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해요.


▲크롬을 실행하고 왼쪽에 을 클릭합니다.

 

웹 스토어를 클릭합니다.

 

 

▲검색창에 EVERNOTE 검색어 입력 후, 에버노트 웹 클리퍼를 Chrome에 추가 버튼 클릭합니다.

크롬에 추가 완료하시면 오른쪽 위에 에버노트 아이콘이 생성되니 참고하세요.

 

 

 

▲에버노트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무료로 가입하기 클릭합니다.

 

 

무료로 가입하기 버튼 클릭 후, 구글로 연동해서 간편로그인이 가능하니

Google로 계속하기 버튼 클릭합니다. 다른 절차없이 바로 넘어가요.초간편!

 

 

 

▲이제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로 접속합니다.

에버노트 글 옮기기는 모바일 페이지로 진행하여야 하기 때문에 블로그 주소 앞에 m을 붙혀주어야 합니다.

 

예) blog.naver.com/bymin12'→  m.blog.naver.com/bymin12

 

 

 

 

▲ 복사해올 글을 드레그하여 줍니다. 사진도 다 복사되니 사진,글 끝까지 복사합니다.

드레그 한 후, 마우스 우클릭하여 Evernote Web Cliper → 선택항목을 Evernote로 스크랩 클릭합니다.

 

 

 

▲조금 기다리면 스크랩 완료되고 완료되면 Evernote에서 보기 클릭하여 줍니다.

에버노트에 들어가면 방금 스크랩 한 글이 보이네요.

 

 

 

▲스크랩 된 글을 클릭하고 위쪽에 태그란에 티스토리 or Tistory 를 입력하여 줍니다.

저는 신에디터를 사용하고 있어 위쪽에 태그가 있고, 구 에디터는 아래쪽에 태그란이 있는거 같아요.

 

 

 

▲이제 티스토리 관리로 들어가서 플러그인 → Evernote 클릭하여 사용하기로 설정해줍니다.

 

 

 

 

▲티스토리 글쓰기로 들어가 ... → 플러그인 → Evernote 클릭하여 줍시다.

 

 

 

▲잠시 기다리면 자신이 저장했던 글이 불러오기가 되니 클릭하여 줍니다.

 

 

 

▲복사했던 글과 사진이 모두 그대로 티스토리로 옮겨졌네요.


사진과 글로 보면 양이 많아보이긴 하지만 실제로 한번 해보신다면 5분도 안걸리고

너무 간편하니 옮겨야 할 포스팅이 있다면 에버노트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블로그 포스팅 이전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