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 상식

강아지 기다려,손,빵야를 쉽게 해보자!

by 윤아재 2020. 4. 4.

안녕하세요 댕집사 윤아재 입니다.ㅎ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강아지 교육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https://qordbsals.tistory.com/18

 

강아지 앉아,엎드려를 쉽게 해보자 !

안녕하세요 댕집사 윤아재입니다! 오늘은 강아지 앉아,엎드려 교육을 해볼거에요 강아지의 예절교육이며 개인기이기도 한 대표적인 행동들로 앉아,엎드려,기다려가 있죠 여러 훈련법들을 보며 저와 반려견 꿀이가..

qordbsals.tistory.com

 

바로 기다려,손,빵야인데요.

위의 글을 먼저 보고 오신다면 더 수월할 거 같습니다.ㅎ

여러 훈련 방법들을 알아보고 저와 반려견 꿀이에게

잘 맞고 잘할 수 있는 방법으로 

진행한 경험으로 포스팅하는 것이니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ㅎ

 

1. 기다려 교육

강아지 앞에 간식을 보여줍니다

강아지가 간식으로 먹으려는 행동을 하면 

손으로 블로킹하여 생각할 시간을 주고

블로킹한 손을 다시 치워 강아지가 기다리게 합니다

잘 기다린다면 간식으로 보상하여 줍니다.

수신호로 손바닥을 보이면서 진행을 하였고

강아지가 적응을 했을 때 "기다려"라는 음성 신호도

입혀주었습니다.

잘 기다리네요 눈 꿈뻑꿈뻑 ㅎ.ㅎ

(기다려! 신호 후 됐어!라고 음성신호를 준 상태입니다!)

기다려 훈련은 반대로 해제 신호가 있어야 하겠죠?

"됐어" 혹은 "먹어"라고 반대 신호도 같이 진행하여

보호자의 신호에 기다려 행동을 

그만해도 된다는 것을 인식시켜주세요.

기다려 훈련은 돌발상황에서

강아지를 통제하고 진정시킬 수 있는 

훈련이니 다른 상황에서도 잘 이해할 수 있게

지속적으로 훈련해주세요 ㅎ

2. 빵야 교육

강아지 최고의 개인기 중 하나 빵야!!

엎드려 자세가 선행되어야 하니 엎드려부터

교육시켜주세요.

엎드린 상태에서 간식을 머리 뒤쪽으로 이동시키면

강아지가 간식을 쫓아 고개를 돌리며 옆으로 눕는 자세를

취하게 됩니다.

이때 간식을 원래 자리로 위치해 강아지가

옆으로 누운 자세를 유지하면

간식으로 보상해주시면 됩니다.

반복하시다 보면 강아지가 옆으로 누워서 기다리면

간식을 주는 걸 이해하고 기다리게 됩니다!

이제 손가락으로 총 쏘는 제스처로 수신호를 같이

진행하고 "빵야"라고 음성 신호도 입혀줍니다.

빵야 완성이네요 ㅎㅎ

빵야에서 응용 버전으로 간식을 원을 그리듯 반대편으로

넘겨주면 간식을 따라 움직이며 "뒤집어"도

가능하게 됩니다!!

귀엽네요 ㅎㅎㅎ

3. 손 교육

(더 제대로 설명된 영상이 있었는데 삭제해버렸네요 ㅜㅜ)

간식을 쥐고 주먹을 살짝만 쥐어 간식이 있다는 것을

강아지가 인식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손을 좌우로 움직여 강아지가 따라오게끔

만들어주면 어느 순간 강아지가 간식을 쥔 주먹을 

터치하거나 긁는 행동을 하게 되는데

이때 간식으로 보상을 해줍니다.

그래도 강아지가 잘 따라오지 못한다면

손을 들게 살짝 터치해주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이제 반복 훈련만 하면 완성입니다!!

손바닥을 하늘로 향하게 손을 올려주라는 제스처와

"손"이라고 음성 신호까지 입혀줍니다.

손주는 모습 너무 사랑스럽네요 ㅋㅋ

꿀이의 경우 모든 행동들을 알고 있어서

교육 방법을 찍는 도중 알아서 자기가 행동을 취하니

영상 찍기가 매우 힘들었어요 ㅠㅠ

간식 보고 앉았다가 엎드렸다가 혼자 빵야했다가..ㅋㅋ

강아지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건 강아지가 잘 따라오지

못한다고 화를 내면 안 됩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진행하시고

시간은 최대 30분(10~15분 추천)안으로 

끝내주세요.

강아지가 스트레스받아합니다!!

간식안준다고 스트레스 받았나봐요..겁나 빠름;;; 말티즈는 참지않긔!!!

글 봐주신 모든 분들 감사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